<신박한 정리 이경애 딸 희서, 집(전원주택)>


개그우먼 이경애가 딸 희서와 함께 3월 22일 신박한 정리에 출연한다고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날 공개되는 이경애 집(전원주택)은 앞서 여러 방송을 통개 이미 여러 차례 공개된 바 있는데요, 이날 방송은 특히 이경애 딸 희서가 사랑하는 엄마를 위해 직접 정리를 의뢰했다고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과연 이날 이경애 집(전원주택) 신박한 정리 결과는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지는데요, 이에 오늘은 개그우먼 이경에 나이 남편 딸 희서 집(전원주택 위치 평수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경애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소속사, 데뷔 활동, 집안 과거 어린시절 생활고, 대학, 결혼 이혼 남편, 재혼 남편 김용선 나이차이 자녀, 인공수정 딸 김희서, 교통사고 남편 투병 사망, 이후 우울증 생활고, 사업근황, 집(전원주택)>


-이경애(개그우먼)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이경애는 1964년 11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56세(만 54세)입니다. 이경애 고향은 서울이며, 이경애 가족으로는 딸 김희서가 있습니다.

 

 

이경애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구요, 이경애 학력은 송곡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동덕여대는 1999년 36살이란 늦은 나이에 입학했다고 합니다. 이경애의 평생 꿈이었다고 하네요. 이경애의 현재 소속사는 뉴에이블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경애(개그우먼) 데뷔 활동 경력

 

이경애는 1983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였고 이듬해 1984년 제 2회 KBS 개그콘서트에서 대상을 받으며 정식 데뷔했습니다. 당시 이경애와 같은 해 데뷔한 동료는 김미화, 이봉원, 임미숙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경애는 개그우먼 임미숙과 굉장히 친한 사이로 알려졌는데요, 두 사람은 데뷔 시절부터 함께하여 벌써 30년이 넘는 기간 우정을 이어오고 있고, 특히 임미숙은 17년전 이경애의 부탁으로 어머니 임종을 대신 지켜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경애는 김학래의 편지를 임미숙에게 계속 전해주어 두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경애는 1993년 SBS로 이적, 이후 한동안 SBS에서만 활동해 오다가 1994년 후반기부터 MBC로 활동영역을 넓히기도 했으며, 1997년 웃음천국을 통해 친정인 KBS에 돌아오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이경애는 이후 유머 일번지, 쇼비디오자키 등에 출연을 하면서 이경애가 인기를 끌기 시작, 개그 전성기를 이끌었는데요, 이경애는 개그우먼으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방송인으로는 큰 빛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이경애 수상내역>

-1984년 제 2회 KBS 개그콘테스트 대상 / 1990년 제 4회 KBS 코미디 대상 여자 연기상 / 1992년 제 28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코미디 연기상 / 1995년 제 22회 한국방송대상 여자 코미디언 상 / 1995년 MBC 코미디 대상 여자 최우수상

 

-이경애(개그우먼) 집안 과거 어린시절 생활고 대학

 

이경애는 보여지는 모습과는 달리 어린시절부터 상당히 힘들고 어려운 시절을 겪었다고 합니다. 

 

 

이경애 :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1984년 21살에 KBS 개그콘테스트 대상을 수상하며 개그우먼으로 데뷔하기까지 10년간 망우동에 위치한 단칸방에서 생활했다. 아버지는 술과 노름으로 세월을 보내셨고, 어머니가 행상하며 마련한 돈으로 일곱 식구가 살았다."

 

이경애 : "아버지의 노름빚으로 집을 날리자 그 충격으로 어머니는 정신 이상 증세를 보이다 죽음 직전까지 다다르기도 했다. 그때마다 어머니를 말리며 돈 많이 벌어 호강 시켜 드릴테니 제박 죽지 말라고 빌었다"

 

이경애 : "초등학교 졸업 후 학비가 없어 중학교 입학을 하지 못했고, 집안 형편이 어려워 5남매를 모두 보살피기 어려웠던 부모님이 나를 입양 보내려고도 했다. 

 

 

이경애는 그렇게 입양 갈 뻔 했던 일을 겪은 후로, 가족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기로 다짐하고는 동생과 함께 수세미, 코코아 등 방문판매를 하며 어린 시부터 집안의 실질적인 가장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이경애 : "한 번은 아파트에서 수세미를 팔다 잡상인으로 걸려 경비아저씨에게 4시간 동안 무릎 꿇고 벌을 받았다. 물건도 돌려주지 않은 채 밤 8시까지 벌을 준 경비아저씨처럼 나쁜 어른에게 상처를 많이 받았다"

 

그리고 이경애는 개그우먼이 된 후에도 다른 형제들 먼저 학업을 잘 마칠 수 있도록 뒷바라지하며 자신보다 가족을 우선시하는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 그러다 1998년, 아프신 어머니의 간절한 부탁을 들어드리고자 35세의 나이에 대학교 원서접수를 하러 모교인 송곡여자고등학교를 찾아갔고, 신현돈 선생님을 만나 평생 잊지 못할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경애 : "신현돈 선생님이 입시 준비를 위한 문제집을 챙겨주신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빠른 것이라는 조언을 해주셨는데 선생님의 한마디 덕분에 늦깎이 대학생활에 도전할 수 있었다. 어머니는 내가 대학게 입학하자 간경화로 복수가 찬 상태에서도 입학식을 보러 오셨다"

 

 

 

 

-이경애(개그우먼) 결혼 이혼 재혼 남편 김용선 나이(차이) 자녀

 

이경애는 두 번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첫번째는 결혼 후 남편과 이혼을 했다고 합니다.

 

 

이경애는 이후 2000년 재혼(두번째 결혼)을 했는데요, 이경애 남편 김용선은 이경애와 나이차이가 14살이나 나는 연상이었다고 합니다. 이경애 남편 김용선은 전처와의 사이에 3자녀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자녀들 모두 이미 성인이 되었기에 이경애의 손에서 자라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이경애(개그우먼) 남편 김용선 결혼 인공수정 딸 김희서

 

이경애는 남편 김용선을 1997년 한 카페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이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날 무렵 이경애 남편 김용선의 간이 급속도로 안좋아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경애 김용선 두 사람은 지난 2002년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이경애는 남편 김용선과 행복한 미래를 꿈꿨지만 임신 불능으로 임신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경애는 포기하지 않고 마흔이 넘은 나이에도 인공수정을 결심했고, 결국 딸 김희서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경애(개그우먼) 교통사고, 남편 김용선 강경화 투병, 사망

 

하지만 그렇게 어렵게 얻은 딸과 함께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는 것도 잠시, 이경애는 2007년 교통사고를 당하고 마는데요, 고속도로 갓길에 차를 잠깐 세웠는데, 뒤에서 오던 차가 졸음운전을 하다가 이경애를 그대로 받아버렸다고 합니다. 당시 이경애는 왼쪽 무릎 십자인대가 파열되고 관절이 탈골되는 대형사고였다고 하네요. 

 

 

그런데 문제는 남편인 김용선이었다고 합니다. 이경애 남편 김용선은 만성신부전증(간경화) 판정을 받아 약 16년간 투병생활을 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아내인 이경애에 대한 걱정으로 며칠 제대로 먹지도 자지도 못한 결과, 간이 급속도록 나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이경애는 교통사고로 아픈 몸에도 불구하고 남편의 간병에 매달리게 되었고, 덕분에 이경애 남편의 건강은 다시 회복을 하게 되었지만 이경애 역시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해 몸 오른쪽 마비 증상을 겪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참 뒤에는 맹장이 혹이 되어 수술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맹장염의 첫 진단은 암이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오진이었지만 이경애에게는 가슴을 쓸어내릴 만한 일이었다고 합니다.

 

이경애는 그 뒤로도 건강 적신호는 끊이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갑상샘 항진증으로 2010년 넘어가면서 갱년기 증상이 극도로 심해졌는데 당시 살이 엄청나게 빠져 47kg까지 빠졌다고 하네요. 

 

그러는 사이 이경애 남편의 건강은 이경애의 극진한 간별 덕분에 다시 회복을 하게 되었고, 큰 아들로부터 간이식 수술까지 받기도 했지만, 이후 차츰 간이 더 나빠지게 되어 딸 희서가 유치원에 들어갈 즈음 20113년 향년 64세의 나이로 결국 별세를 하고 말았다고 합니다. 

 

-이경애(개그우먼) 남편 사별 이후 우울증 생활고

 

이경애는 남편과 사별 후 큰 슬픔에 빠져 50년 동안 마실 술을 몇 달간 더 많이 마셨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게다가 과거 나이트 사업으로 억대 빚까지 지게 되며 극심한 생활고에 시달려 우울증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이경애 : "남편을 16년 간병했다. 하늘나라로 떠난 지 벌써 3년이 됐다. 아이가 없었으면 견디기 힘들었을 것이다. 아이와 벽을 보며 억지로 웃으며 버텼다. 긴 병간호에 효자 없다는 말도 있고 병간호하는 사람이 먼저 간다는 여러 말이 있다. 근데 16년이었다. 보호자가 떠난 건데 그 시절 하나하나 말로 할 수 없다."

 

이경애 : "아픔을 겪고 갖고 있던 돈, 나름대로 쌓았던 명예가 한 순간에 무너져 차비가 없어 걸어 다녔다. 차비를 빌려 다닐 수도 있었지만 사람 만나기가 싫었다. 무너진 자신이 스스로 용납이 안 돼 대중 교통도 못타고 걸어다녔다. 이렇게 사느니 내 목숨 하나 끊을까 싶었다. 여러 번 시도도 했다. 당시 부모님이 살아계셨는데 사고 당했다고 말할까 싶었다"

 

 

이경애는 당시 셀제로 극심한 생활고로 겨울철 아르바이트, 병원에서 시체 닦아주는 아르바이트까지 생계를 위해 닥치는대로 일을 해왔다고 합니다. 

 

 

 

 

-이경애(개그우먼) 사업 근황

 

이경애는 지난 2012년 어묵 사업을 시작으로 이경애 떢볶이까지 개업하며 성공 가도를 달렸는데요, 당시 이경애는 비만과 아토피를 앓는 딸을 위해 자신만의 떢볶이 양념장을 개발했고 성공의 큰 밑거름이 됐다고 합니다. 해당 레시피는 이경애가 한 방송에 출연해 공개하기도 했었습니다.

 

 

이경애 떡볶이 집은 경기도 남양주시 진전읍, 서울시 마포구 망원도, 인천 남동구 구월동 등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묵공장은 동생, 언니와 같이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지난해 10월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출연해 8개월째 모든 사업을 중단한 상태임을 밝혔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이경애는 "방송 안 하려고 했다. 의욕이 없었다. 하지만 언니들 만난다고 하니 좋아서 온 거다. 가게는 8개월째 문 닫았다. 어묵, 떢볶이 사업 다 닫았다. 망했다"라고 털어놨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이경애는 코로나19로 경영이 힘들어지며 어묵, 떢볶이를 비롯해 이자카야 등 영업을 중단했다고 하는데요, 페업만 하지 않았을 뿐 8개월째 영업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안겼습니다. 

 

 

-이경애(개그우먼) 집(전원주택) 위치 평수 가격?

 

이경애는 지난 2005년 얻은 늦둥이 딸 김희서 양과 단둘이 살고 있는데요, 이경애 딸 김희서 양은 요리신동이라 불릴 정도로 요리 실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경애는 과거 딸 희서양과 유자식 상팔자에 출연하기도 했었는데요, 딸 김희서 양은 아이엠셰프 라는 방송에 출연해 예선 심사에서 춘권을 이용한 떡볶이를 만들어 본선에 진출하기도 했었습니다.

 

 

 

이경애는 딸 희서 양이 어릴적 아토피 증상이 심해서 자연과 가까운 남양주집으로 이사해서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스스로의 건강(맹장염 수술, 갑상선 항진증 투병) 때문에도 그렇게 했다고 하네요.

 

 

 

이경애의 집(전원주택) 위치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경애의 집(전원주택)은 4계절의 아름다운 경치를 1년 내내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실내는 높은 천장과 나무, 흙을 이용한 인테리어, 그리고 고풍스러운 소품들로 디자인돼 있다고 합니다.(참고로, 이경애 집(전원주택) 인근에 군부대 사격장이 있다고 하네요)

 

 

이경애가 신박한 정리에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집 위치 평수 가격 등과 집 내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가 될 거 같네요. 과연 이경애 집(전원주택) 내부는 어떤 변화를 이루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또한 이경애는 지난해 찾아가는 시민아카데미 울산에서 강연을 하기도 하는 등 강연을 다니기도 했는데요, 이외에도 영화배우로 전향해 아이컨텍, 드라마 내 이름은 트로트 등에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했고, 또 영화 열 두 번째의 노래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4월에는 소속사를 통해 일본진출에 나선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한인교회 간증부터 강연 그리고 팬미팅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것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이날 방송을 통해 이후 근황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2021.07.22 - [인물 이슈] - 배우 김찬우 이혼 루머 및 근황 화제

 

배우 김찬우 이혼 루머 및 근황 화제

2020년 1월 28일 '불타는 청춘' 에서 불청외전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2019년 8월 '불타는 청춘'에서 근황이 궁금한 스타들의 에피소드편이 방영된 적이 있습니다. 이날 궁금한 스타

lemon.longlove1.kr

2021.08.18 - [인물 이슈] - 정경미 윤형빈 부부 결혼 후 갈등 논란

 

정경미 윤형빈 부부 결혼 후 갈등 논란

정경미와 윤형빈 부부는 개그콘서트로 만들어진 개그맨 부부입니다. 윤형빈은 2008년 봉숭아 학당이 부활을 할때에 왕비호라는 캐릭터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2006년 정경미와 진지하게 교제

lemon.longlove1.kr

2021.08.08 - [인물 이슈] - 걸그룹 AOA 권민아 세 번째 극단적 선택 충격

 

걸그룹 AOA 권민아 세 번째 극단적 선택 충격

걸그룹 AOA 출신 권민아가 세 번째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매체에 따르면 권민아는 29일 오전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뒤 지인에게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진 상태다.

lemon.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